한국에너지산업기기진흥회 고봉식 회장

[신년사 : 한국에너지산업기기진흥회 고봉식 회장] 지난 한 해는 경제성장과 동반된 불확실성 공존, 글로벌시장 및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심화, 근로기준법 강화, 투자와 소비위축 등으로 에너지기기시장 성장에 한계를 보였다.

주택․건설경기 불안정, 분양가 상한제 실시 등 부동산시장 유동성 등으로 관련 업계는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올해도 미국, 유럽 등 주요 수출 시장의 경기 연착륙 예상, 글로벌가치사슬(GVC) 혼란,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외부변수요인 작용과 더불어 국내는 기업의 긴축 경영안 검토, 설비투자 및 소비촉진 여건 마련의 어려움,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시행 등으로 국내외 경기는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우리 진흥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 국의 친환경 에너지기기 육성 및 신재생·대체에너지 개발 정책에 부합해 에너지기기 다원화를 위한 역할 제고 및 관련 산업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

또한 에너지 기기 산업의 점진적인 기반 강화를 위한 연계 사업 및 관련 기술의 융복합화, 표준화·인증업무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에너지기기의 다변화․실용화와 함께 친환경·고효율제품 보급 확대에 적극 앞장서겠다.

올 한해도 모두가 희망찬 소망을 가슴에 품고 다시 한번 힘차게 도전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