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부문 2년 연속 수상 쾌거

▲ 서울도시가스 제조/가스부문 김갑수 전무가 고객감동경영 대상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가 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 가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호워스충정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울도시가스가 지속적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을 재확인시켰다.

회사는 지난해 고객만족을 비롯한 경영혁신 활동으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 고객센터 통합 법인화, 고객지향 조직개편 등 많은 경영활동을 수행했다.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포스데이타와 2007년 10월부터 2009년 3월까지 경영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혁신(PI), 통합전산개발, 전산장비 교체 등을 추진하고 있고, 이러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경영효율화를 통해 고객만족 경영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객 지향적인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고객 의견수렴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 편리성을 제고해 제기되는 문제에 대한 대응 및 개선 프로세스의 신속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접점 담당 기능의 전문화를 위한 교육제도를 개선, 운영하고 사내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관리팀과 콜센터를 고객봉사팀으로 확대 개편하는가 하면, 온라인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단장 하는 등 많은 고객감동경영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