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치매안심센터와 업무협약,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가스앱 플랫폼 통한 자가진단 및 홍보 방안 등 논의

▲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20일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 ‘가스도 CHECK, 치매도 CHECK’ 업무 협약을 전국 최초로 체결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20일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 ‘가스도 CHECK, 치매도 CHECK’ 업무 협약을 전국 최초로 체결했다.

서울도시가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스앱을 통한 경도인지장애 자가 체크 등 치매 환자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동작구보건소 문상희 소장, 동작구치매안심센터 이준영 센터장, 서울도시가스 정용묵 영업부문장이 참석해 가스·치매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업무 협약식에서 ▲치매 및 가스 안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현장 매니저들의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가정방문을 통해 치매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들 안부 확인 및 연계 ▲가스앱 플랫폼을 통한 자가진단 및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서울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치매안심센터와 지속적인 정보 공유 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치매 및 가스시설로 부터 안전한 생활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강화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동작구의 안전과 복지를 증진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