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발표…원자력산업 중흥 노력한 시민운동가 공천해야 주장

[에너지플랫폼뉴스 박병인 기자] 원전을 지지하는 시민단체들을 중심으로 국민의 미래당 비례대표 공천자들 중 원전 전문가가 포함되지 않았다는 비판을 제기했다.

16개 친원전 단체가 모인 원자력지지시민단체협의회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선거공약은 원전 최강국 건설이고 국정운영의 최우선 과제가 원자력 중흥’이라며 ‘하지만 국민의 미래당 비례대표 공천자 명단에는 원자력산업의 중흥을 위해 앞장섰던 앞으로 앞장설 사람은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원자력산업 중흥은 당장 우리 경제와 환경을 살리는 일이고 크게는 기후위기에 신음하는 우리 지구를 되살리는 절체절명의 시대적 사명’이라며 ‘하지만 원자력산업 중흥을 위해 그동안 갖은 고초와 역경을 불사했던 전문가와 시민운동가를 이번 공천에서 철저히 배제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우리는 보다 많은 원자력 관련 과학기술자들과 풍부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명세계를 선도해 나갈 깨어있는 시민들이 제22대 국회에 진출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대한민국에는 뛰어난 원자력산업 전문가도 많고 원자력산업을 중흥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시민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활동해 온 뜨거운 열정의 시민운동가도 많다’고 밝혔다.

끝으로 ‘대한민국 원자력산업 중흥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탈원전 반대 길거리 투쟁과 탈원전 반대 100만인 서명 운동을 전개해 왔던 우리 원자력지지시민단체협의회는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여당 대표단은 다시 한번 살펴서 부디 이들을 여당의 국회의원으로 추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