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엔텍, 연료공급망 개조·운영 등 시공 전 과정 수행
해수부,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 해외 진출에 총력 지원

▲ 사업대상지 위치도
▲ 사업대상지 위치도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해양수산부는 국내 해양플랜트 설계 개조기업인 ㈜가스엔텍과 인도네시아 현지기업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이 지난 14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말루쿠(SULAWESI MALUKU)’ 지역의 LNG 연료 공급망 구축 및 운영 서비스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한-인니 해양플랜트협력센터(자카르타 소재)’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양플랜트 서비스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개발 단계부터 최종 수주단계까지 협의에 참여하고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련의 절차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해 왔다. 

국내 기업이 수주한 규모는 약 4300억원으로 지난 2월 23일 ‘누사 텡가라’ 지역의 낙찰(약 1300억원)에 연이은 성과로 총 5600억원 규모에 해당한다. 

특히 가스엔텍이 술라웨시 말루쿠 지역의 해양 LNG 연료공급망 구축·개조·운영 등 시공 전 과정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북 파푸아’ 지역의 입찰에도 국내 또 다른 해양플랜트 서비스 기업이 컨소시엄에 참여했으며, 조만간 수주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수주를 위해 밤낮으로 노력해 온 국내 해양플랜트 서비스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인도네시아 해양플랜트 개조·재활용 분야에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