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과 MOU, 바이오 원료 수급과 친환경 플라스틱 선순환 구축

대두유.폐식용유 등 바이오원료 공급받아 친환경 납사 생산

바이오 납사로 친환경 플라스틱 생산해 다시 CJ제일제당에 공급

HD현대케미칼 대산 공장에서 HD현대케미칼과 CJ제일제당의 임직원들이 친환경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 선순환 비즈니스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케미칼 대산 공장에서 HD현대케미칼과 CJ제일제당의 임직원들이 친환경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 선순환 비즈니스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HD현대케미칼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친환경 바이오 납사 생산과 이를 기반으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생산해 공급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양 사는 7일 충청남도 대산에 위치한 HD현대케미칼 본사에서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대표와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바이오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HD현대케미칼은 CJ제일제당으로부터 대두유,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됐다. 

HD현대케미칼은 공급받은 바이오 원료를 투입해 바이오 납사를 만들고, 바이오 납사로 생산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다시 CJ제일제당에 공급한다. 

공급한 친환경 플라스틱은 CJ제일제당의 간편 가정식 용기와 포장재 등에 활용된다.

HD현대케미칼이 생산하는 바이오 납사와 플라스틱 제품은 전 과정 ISC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들이다. 

ISCC 인증은 친환경성을 입증하는 국제 인증 제도로 원료부터 공정, 최종 제품까지 엄격한 검사를 거쳐야 한다. 

CJ제일제당과 HD현대케미칼 모두 인증을 취득해 국내 최초로 ISCC 인증된 친환경 바이오 납사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

HD현대케미칼은 바이오 원료 400톤을 초도 투입해 올해 말까지 1만 2000톤의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HD현대케미칼 고영규 대표는 “국내 최초로 바이오 원료 투입부터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 생산까지 생산 전 과정 ISCC 인증을 받았다”며 “바이오 납사를 수입에 의존하는 국내 석유화학사와 달리 바이오 납사 생산부터 완제품 공급에 이르는 전체 생산 과정을 구축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