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발적 참여로 1,200만원 성금 적립

저소득 계층 지역 체육인재에게 전달

대한송유관공사 이강무 대표(왼쪽)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인미 경기지역 본부장(오른쪽)에게 ‘행복만보’를 통해 조성된 성금 12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대한송유관공사 이강무 대표(왼쪽)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인미 경기지역 본부장(오른쪽)에게 ‘행복만보’를 통해 조성된 성금 12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대한송유관공사(대표 이강무)가 6일 분당 본사에서 사내 걸음 기부 챌린지인 ‘행복만보’를 통해 조성된 성금 1,2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행복만보’는 모바일 앱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간편하게 기부도 할 수 있는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체 임직원의 94%인 339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연간 누적 걸음 수는 약 6억8000만보에 달한다.

이렇게 마련된 성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질은 있으나 가정 형편으로 훈련에 제약이 있는 저소득 계층 체육 꿈나무를 선발해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체육인재를 위해 기탁된 성금은 해당 종목 장비 구입 및 훈련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송유관공사 관계자는 "이번 기부 챌린지를 통해 우리의 일상 속 작은 걸음이 모여 따뜻한 나눔 문화가 정착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후원 대상자인 어린 선수들이 더욱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송유관공사는 걸음 기부 외에도 전국 12개 저유소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전달 및 화재 위험지역 소화기 보급 등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