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제도 운영 및 원격 접속 시스템 구축 노력

▲한난 고국현 경영지원본부장(뒷줄 가운데)이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지난달 29일 한국거래소로부터 ‘2023년도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해 투명성 제고와 신뢰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하고 있다. 

수상 기업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거래소 연부과금 및 상장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공시 건수, IR 개최 건수 등의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시장 신뢰성 구축 등의 정성평가를 합산해 진행된 평가에서 지역난방공사를 포함한 총 11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지역난방공사는 2011년도에 이어 공시 우수법인에 두번째로 선정됐다. 

지역난방공사는 공시 담당자 역량 강화, 공시 내부통제제도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점검, 공시 담당자 원격 접속 시스템 구축 등 적극적이고 투명한 공시로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기업공시 제공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