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안전점검 강화·작업 전 사전교육·안전수칙준수 강조

한국동서발전 전경.
한국동서발전 전경.

[에너지플랫폼뉴스 박병인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는 사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13일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2024년 전사 안전사고 예방 특별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자율적인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사고 예방 특별 강조기간’은 지난 7일 고용노동부 및 15개 전력그룹사 등이 참석한 ‘전력산업 산재예방 결의대회’의 후속으로 전력산업분야 안전경영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특별 강조 기간 중 ▲작업 전·후 및 취약 시간대 현장안전점검 ▲실질적 위험성 평가 시행 △건설기계 등에 대한 테마교육 ▲작업 안전점검회의(TBM) 시 사전교육 ▲현장 정리정돈 및 작업통로 지장물 재정비 ▲안전수칙 위반 시 원 스트라이크 아웃을 시행하는 등 안전관리·교육 및 안전수칙 준수를 강화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모두가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의무와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현장 안전점검 강화와 체계적 위험성 평가 시행으로 안전관리 등급제·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4년 연속 공공기관 최고 등급을 달성해 2023년 안전문화대상 국무총리 표창 및 대한민국 안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