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원 상당 딤채 김치냉장고 구매… 복지기관에 기부

▲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광주광역시청(시장 강기정)을 찾아 대유위니아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제품 사주기운동’에 동참했다.
▲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광주광역시청(시장 강기정)을 찾아 대유위니아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제품 사주기운동’에 동참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광주광역시청(시장 강기정)을 찾아 대유위니아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지역제품 사주기운동’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해양에너지는 이날 행사에서 3000만원 상당의 딤채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것을 약속했고, 지역기업의 어려움을 나누고 협력관계를 다지며 대유위니아가 경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이날 구매한 김치냉장고는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관 및 돌봄시설 등에 현물 기부될 예정이며, 일부는 회사 행사시 자체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회 해양에너지 대표이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함께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며 “구매한 김치냉장고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와 전남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해양에너지의 투자사인 맥쿼리인프라는 국내투자자들이 8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피에 상장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프라펀드이며,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