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브랜드 관리와 고객중심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혁신 활동으로 회사 경쟁력 강화

S-OIL은 25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과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이 기념촬용을 하고 있는 모습.
S-OIL은 25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과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이 기념촬용을 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주유소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5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에쓰-오일은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일관되게 진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된 것.

산업정책연구원(IPS)은 매년 약 60개 산업부문에서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2023년 중장기 캠페인 슬로건인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TV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긍정의 힘과 응원에너지를 전달했다. 

또한 유튜브(GooDoil TV) 채널을 통해 크리에이터 ‘구도일’이 주유소, 공연장 등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등 디지털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도 리사이클 자재를 활용해 유소 사이니지를 제작하고 쾌적한 주유 공간을 조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시설을 확대하는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마케팅활동을 일관되게 펼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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