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전국 지자체에 개선된 신청시스템 사용법 전파

올해 취약계층 2만 5,000 가구에 보조금 60만 원 지원 예산 확보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정부의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조금 지원과 관련한 신청 시스템 기능을 개선하고 전국 설명회를 진행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18일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접수 절차 및 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권역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청권은 오송에서 18일 열리고 호남권(광주, 1.19.), 강원권(원주, 1.24.), 영남권(대구, 1.25.), 수도권(서울, 1.26.) 등 5개 권역에서 이뤄진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보조금 신청 시스템 이용 방법 안내와 더불어 인사이동으로 새로 업무를 맡은 지자체 담당자들에게 보조금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지침 개정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그간 보조금 신청자나 대리인은 ‘그린프러덕트 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을 신청하여 왔는데 절차가 복잡하다는 등 개선 요청이 지속되어 왔다..

이에 보조금 신청 시스템을 환경 관련 통합 정보망인 ‘에코스퀘어’(www.ecosq.or.kr)로 이관해 신청 절차와 기능도 간소하게 개편했고 2월 1일 시스템을 공개하고 접수를 시작한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새단장한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을 통해 보조금 신청의 절차를 간소화해 국민 불편과 보조금 접수・처리 과정에서의 지자체 담당자의 업무가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는 전년보다 2.5배 확대한 취약계층 2만 5,000 가구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 6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에 지원해 온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지원 대상에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 가구와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을 신규로 추가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