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미국 등 해외 제조사 총판 및 OEM 공급
CS-instruments사 압축공기 누설 감지기 LD500 공개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노바인스트루먼트의 'NOVA'는 신성이라는 의미로서 온도, 압력, 습도, 유량 등 관련 분야의 신성이 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된 회사이다.

독일의 CS-Instruments, Halstrup Walcher, 미국의 SBIR, 그외 Aralab, Termex, Time Electronics, AOIP, Zoglab 등 다양한 해외 제조사들의 제품을 총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축적된 경험과 전문적인 기술 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수입품목의 전문 공급과 열전대 불균질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며, 기압 테스트 설비 및 노점센서 OEM 공급 등을 하고 있다.

노바인스트루먼트는 오는 2024년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 ‘제17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HARFKO 하프코 2024)’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온도, 습도, 압력, 유량, 전기 등 여러 분야 Calibrator와 가스 및 실내 공기질, HVAC, 환경, 기상측정, DAQ & 데이터수집 및 분석 로거 등 다양한 종류의 계측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독일 CS-instruments사의 압축공기 누설 감지기 LD500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장비에 있는 화면을 통해 누설 발생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공장 가동 중단 없이 생산 중 누설 위치를 발견할 수 있다. 

조작이 간단해 손쉽게 작동을 할 수 있으며 해프폰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누설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기본 모델과 달리 UltraCam 모델의 경우 5개의 LED가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측정하는데 있어 문제가 없다. 최대 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총 중량이 600g으로 가벼워 이동하면서 측정이 가능한 모델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