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통신격리기·통신격리방법 기술 출자

현판 전달식에 참석한 동평기술 이호경 대표이사, 한국전력기술 김용수 전력기술연구원장(사진 왼쪽 세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판 전달식에 참석한 동평기술 이호경 대표이사, 한국전력기술 김용수 전력기술연구원장(사진 왼쪽 세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박병인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지난 21일 자체 기술 출자를 통해 설립된 연구소기업 ㈜동평기술에 연구소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한국전력기술 연구소기업 2호 등록을 기념하고 ㈜동평기술과의 지속적인 상생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기술 김용수 전력기술연구원장과 ㈜동평기술 이호경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련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전력기술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지원을 통해 ㈜동평기술에 사이버 보안을 위한 통신격리기 및 통신격리방법(특허 제10-2558983호)을 기술 출자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연구소기업 설립을 최종 승인받은 바 있다.

한국전력기술 김용수 전력기술연구원장은 “(주)동평기술이 한국전력기술의 연구 성과를 사업화하여 원자력발전소를 비롯한 국내 중요 인프라 시설의 사이버 보안과 안전성 강화 등 국가안보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상생협력하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국전력기술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기술은 향후 ESG 경영의 일환으로 공기업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민간기업과의 상생협력 토대를 마련하는 등 피출자회사인 연구소기업이 한국전력기술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강소기업 발굴을 통한 연구소기업 설립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