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이행 위한 국외 탄소저장소 확보전략 논의
문재도 H2KOREA 회장·김상협 탄중위워장 등 참석 예정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오는 22일 ‘2023년도 연구성과 발표회’를 열고 미래 에너지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성과발표회는 에너지경제연구원이 2023년도에 수행한 기본연구사업의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패널 토론을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연구원은 이번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국외 탄소저장소 확보 전략 연구 ▲청정 암모니아 전주기 밸류체인 체계 구축 연구 ▲산업부문 에너지효율 향상의 비용효과성 분석 ▲자동차 평균에너지소비효율 기준 평가 및 개선방안 등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현제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을 비롯해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문재도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회장, 김상협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등 고위급 인사와 국내 에너지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김상협 위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은 ‘미래 에너지산업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두 번째 세션은 ‘에너지 수요 효율화’를 주제로 깊이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본 발표회 녹화영상은 추후 에너지경제연구원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