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공공 ESG경영대상’ 우수기관 선정

구성원 ESG 경영 의식과 체계적 운영 시스템 높은 평가

한국석유공사 정을래 ESG경영팀장(오른쪽)이 한국공공ESG연구원 김민균 원장으로부터 한국공공 ESG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정을래 ESG경영팀장(오른쪽)이 한국공공ESG연구원 김민균 원장으로부터 한국공공 ESG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한국공공 ESG연구원이 주최하는 공공기관 K-ESG 이행평가 결과 A등급을 획득해 ‘2023년 한국공공 ESG경영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공공 ESG경영대상은 한국공공 ESG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K-ESG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공공기관에 적합한 공공기관 지배구조, 정부정책, 경영평가, 외부평가 지표를 반영한 66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상이다. 

이번 평가는 87개의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상 대상은 평가 결과 A등급을 받은 11개 기관과 특별상을 받는 2개 기관이다. 

석유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ESG경영 활동에 대한 공사 조직구성원들의 높은 의식 수준과 운영 시스템 및 정책이 체계적으로 정비돼 있다는 점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석유비축과 석유개발 사업 운영 전 과정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환경경영 운영 성과가 높게 평가받았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공사의 ESG경영활동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앞으로도 ESG경영을 개선하고 선도해 나가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