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사회복지협의회와 ‘2023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

재난ㆍ사고 현장에서 희생정신 발휘한 영웅소방관 8명 선정

소방관 사기진작ㆍ생활안정 지원위한 ‘소방영웅 지킴이’ 캠페인 지속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앞줄 왼쪽 여섯번째)가 11일 63빌딩 연회장에서 개최된 ‘소방영웅 시상식’에서 영웅 소방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앞줄 왼쪽 여섯번째)가 11일 63빌딩 연회장에서 개최된 ‘소방영웅 시상식’에서 영웅 소방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올해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서울 특수구조단 권태진 소방위가 선정됐다.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11일 63빌딩 연회장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영웅소방관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올해 최고의 소방영웅으로 선정된 서울 특수구조단 권태진 소방위(53세)에게 상패와 상금 2000만원을 시상했다. 

또 대구 서부소방서 도기목 소방위(51세)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권태진 소방위는 지난 2월 한남대교 남단 투신 사건에 출동해 하류 100미터 지점 수면위에 떠있는 여성을 구조했다. 

또한 7월에는 한강대교 남단 투신 우려 상황에 출동해 투신한 중년 남성을 하류 수면위에서 안전하게 구조하는 등 올 한 해 150여명의 인명을 구조함으로써 투철한 소명의식과 구조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화재와 각종 재난ㆍ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대구 서부소방서 도기목 소방위, 대전 유성소방서 안용혁 소방위(46세), 충북 괴산소방서 이지나 소방장(39세), 경기북부 포천소방서 임인택 소방위 (51세), 울산 남울주소방서 정순동 소방위(57세), 부산 특수구조단 정형호 소방위(43세), 경북 119특수대응단 최은용 소방위(38세) 등 소방관 7명이 ‘2023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에쓰-오일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각종 화재와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전이 걱정됐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에쓰-오일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8년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부상소방관 치료비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