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혁신 우수 과제 발표 ‘2023 삼천리 혁신한마당’ 개최 
사업 영역별 전문가 심의 통해 11개 우수 과제 선정

▲ 2023 삼천리 혁신한마당에서 심사위원들이 과제 발표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 2023 삼천리 혁신한마당에서 심사위원들이 과제 발표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29일 ‘2023 삼천리 혁신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천리는 작은 것도 발굴하고 개선하여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전 그룹 의 부서들이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한 혁신과제를 한 해 동안 수행해 결과를 발표하는 혁신 한마당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혁신 과제의 주제와 범위에는 제한이 없으며, 올해는 스마트한 안전관리 문화 구현을 위한 장비 및 기술 개발, 안전 작업환경 구현, 업무효율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과제 50여개가 접수됐다. 그 중 사업 영역별 전문가들의 심의를 통해 우수 과제로 선정된 11개가 이 날 혁신한마당에서 발표됐다. 

심사위원들은 우수과제 영상 시청 및 참여자들과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철저한 평가를 진행한 후 향후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삼천리는 지난 2016년부터 혁신 행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발표 내용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발표 영상을 제작해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천리 뿐만 아니라 계열사들을 포함하여 그룹사가 고르게 참여하며 혁신을 향한 토대와 문화가 그룹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삼천리그룹은 경영철학인 ‘3도 9경’의 창조혁신 경영을 강조하며, 그룹 내 혁신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