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주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부여 등 다양한 혜택
간담회서 인력채용·환경산업체 해외진출 등 애로사항 논의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17일 알로프트서울명동(서울 중구 소재)에서 2023년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된 13개사의 지정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환경부는 2012년부터 ‘우수환경산업체 지정 제도’를 통해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뛰어난 환경산업체를 유망 기업으로 지정, 지원하고 있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된 분야별 13개사는 ▲기후·대기(스마트파워, 이피아이티) ▲물·수질(블루센, 삼건세기, 삼진정밀, 서진에너지, 에이치코비, 터보윈) ▲자원순환·폐기물(대한이앤씨, 스타스테크) ▲기타환경(대일이앤씨, 원광에스앤티, 지티사이언)이다.

이들 기업은 신청기업 발표평가, 현장조사, 심의절차를 거쳐 3.1: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된 기업들은 향후 5년간 기업 홍보영상 제작 지원, 국내외 박람회 우수환경산업체 홍보관 운영 지원, 환경부 주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부여 등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환경부는 이날 지정서 수여식 이후 열린 간담회를 통해 환경산업계 전반의 인력채용, 환경산업체 해외진출 등 업계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2023년은 녹색산업 육성의 원년으로 올해의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우수환경산업체가 세계 녹색산업을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지원 정책의 고도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