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전국 지방지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 교육 실시

수소 신기술 안전 활용 위한 수소경제 정책과 안전관리 방안 논의

가스3법 주요 개정내용과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도 공유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제주도에서 ‘제22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김예환 사무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제주도에서 ‘제22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김예환 사무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정부, 지방자치단체, 가스안전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의 방향을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제주도에서 ‘제22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실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가스안전공사 직원 등 전국에서 약 14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수소 신기술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수소경제 정책 및 안전관리’에 대한 내용과 가스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고 발생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가스시설 사고사례, 예방점검 요령방법’ 등을 공유했다.

또한 정부, 지자체와 공사 간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있는 토론도 이어갔다.

이와 더불어 ‘가스 3법 법령 주요 개정내용’, ‘독성가스 안전관리 현황 및 방향’ 및 ‘바이오가스 에너지화 사업 현황’ 등 가스안전관리 정책의 주요 추진현황과 성과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는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한 기관과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가스안전관리 활동에 기여한 경기 부천시를 비롯한 유공기관 1곳과 유공자 9명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여했으며,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충남 보령시, 경북 고령군 및 전남 고흥군 등 유공기관 3곳을 선정해 한국가스안전공사 감사패를 수여했다.

가스안전공사 곽채식 안전관리이사는 “이번 정책교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올해 가스안전관리 정책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방향을 점검하는 자리로, 향후 가스안전관리 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