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국가 온실가스 감축 확대 기반 강화 위한 설명회 개최

외부사업 주요 추진유형 분석 통해 대표적 사업모델 발굴

다양한 방법론 개발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기반 지속적 확대

한국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이사가 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이사가 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가 열렸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할당대상업체 조직경계 외에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온실가스를 감축, 흡수 또는 제거하는 사업이다. 

2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할당대상업체와 목표관리업체 및 컨설팅 기업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에서 운영 중인 산업·발전부문의 온실가스 감축실적은 전 부문의 약 80%에 해당하는 4000만tCO2_eq로 외부사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산업·발전부문의 온실가스 감축사업 관계자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여 국가 온실가스 감축 확대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공단은 이날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의 운영현황과 추진 유형 및 활성화 방안, 국제감축사업 추진 방안, 주요 방법론 확대 방안, 우수사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향후 공단은 외부사업 주요 추진유형 분석을 통해 대표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방법론을 개발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김성완 수요관리 이사는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참여와 활성화를 통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더불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큰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