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4만 원대 렌탈케어로 가스성 유해물질까지 종합 관리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참여 고객에게 최장 6개월 무료 혜택

▲ 경동나비엔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렌탈케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 경동나비엔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렌탈케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송승온 기자] 경동나비엔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렌탈케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하나의 기기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 입자형 물질은 물론, 라돈과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 등 육안으로 보기 힘든 가스형 물질까지 처리해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일반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는 보통 1~2대로 집안 전체 공기질을 관리하는 데 관리 범위가 제한적일 뿐 아니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가스형 물질까지 제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장점에도 청정환기시스템은 일시불 구입에 대한 부담이 있고 설치 제품이기에 필터 교체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렌탈케어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청정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서비스는 렌탈과 케어를 모두 포함,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구성돼 있다. 총 12가지의 제품 모델 및 용량을 선택하면 그에 맞게 케어 서비스가 맞춤 설정되며, 최초 계약 후 6년 갱신 기준 월 3만 원대에서 최대 4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케어 서비스는 전문성을 갖춘 직원인 나비엔 파트너가 고객의 공간에 직접 방문해 클리닝, 필터 교체 등 제품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정환기시스템을 일시불로 구매했거나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도 제품 렌탈을 제외한 케어 서비스만 별도로 받을 수 있다. 케어 서비스는 필터 관리 또는 교체에 따라 베이직과 집진 플러스, 열효율 플러스로 나뉘며 월 7900원부터 1만2900원까지 다양하다.

고객은 케어 서비스 1회를 일시불로 구매할 수 있고, 연 2회 케어를 제공하는 케어 멤버십 상품도 선택할 수 있다. 케어 멤버십은 케어 서비스 1회 개별 상품을 각각 구매한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기존에 환기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던 고객을 대상으로는 한 달 동안 청정환기시스템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30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정상가를 특별 할인하거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상 체험 및 프로모션과 달리, 체험 후 30일 내로 반품 비용을 제외하고 위약금 없이 취소할 수 있도록 했다. 30일 체험 이후 이용 연장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5개월 무료 렌탈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렌탈 중 제품의 중도 구매도 가능하다.

더불어 환기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관심 확대를 위해 ‘나비엔 환기시스템 설치 단지 보상판매’도 진행한다. 2019년부터 환기시스템 설치 의무가 30세대 공동주택으로 확장됐지만 이를 모르는 소비자가 많기에,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물론 일반 환기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구매 신청할 경우 혜택이 적용되며, 일반환기 제품이 설치된 곳에는 집진 플러스 서비스 1회를 무상 제공한다.

렌탈케어 서비스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동나비엔의 온라인 플랫폼인 나비엔 하우스 내 ‘렌탈케어 그랜드 론칭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청정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청정환기시스템이 더욱 널리 소개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번 렌탈케어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고객에게 더욱 다가서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환경가전을 출시하며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실내 공기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최적의 숙면온도를 선사하는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 등이 대표적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