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부문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실천 우수 상점 지정

시민이 뽑은 최고의 에너지절약가게 지정해 홍보

한국에너지공단 손명임 대구경북본부장(오른쪽)이 ‘에너지센스만점(店)’으로 선정된 상점에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손명임 대구경북본부장(오른쪽)이 ‘에너지센스만점(店)’으로 선정된 상점에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8일 동성로 상점 3곳을 ‘에너지센스만점(店)’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에너지센스만점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공단과 소비자교육중앙회 대구지부에서 실시한 ‘상업부문 하루 1kWh 줄이기’ 온라인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문닫고 냉방영업 등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가게를 온라인으로 추천했다.

시민 추천을 많이 받은 곳은 사진 스튜디오인 올리브칼라, 밀밭베이커리, 빨간바지 총 3곳이다. 

에너지공단은 소비자교육중앙회 대구지부, 동성로 상인회와 함께 선정된 상점 3곳에서 ‘에너지센스만점’현판을 부착해 에너지절약 가게로 지정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손명임 대구경북본부장은 “시민들의 추천으로 선정된 ‘에너지센스만점’가게를 더 찾아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상점에서도 문열고 냉․난방하는 영업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 소비자교육중앙회, 동성로 상인회와 협력해 에너지절약에 앞장서는 에너지센스만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