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원이담 마을 이어 두 번재 수해복구 자원봉사 실시

청주시 비닐하우스 침수 피해 농작물 제거 등 수해 복구 지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6일 임해종 사장을 비롯한 40여명의 봉사단이 하천 범람으로 수해를 입은 청주시 옥산면 소재 농가를 찾아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단원들이 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6일 임해종 사장을 비롯한 40여명의 봉사단이 하천 범람으로 수해를 입은 청주시 옥산면 소재 농가를 찾아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단원들이 수해를 입은 애호박 농가 비닐하우스 내 침수된 피해 농작물 제거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극한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충북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26일 충북 청주시 옥산면 소재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주 충북지역 최대 피해지역 중 하나인 괴산군 원이담 마을 성금 전달과 가스시설 긴급 현장점검에 이은 두 번째 복구 지원으로, 도움이 절실한 호우피해 지역민의 신속한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임해종 사장을 비롯한 40여명의 봉사단은 하천 범람으로 수해를 입은 애호박 농가 비닐하우스 내 침수된 피해 농작물 제거작업과 주변 토사물 및 청소작업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주민들을 위로했다.

또한 가스안전공사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 기탁과 함께 본사가 속한 충북지역 외에도 부사장 등 임원들을 중심으로 경북, 전북, 충남 등 지역 현장을 직접 찾아 물품지원과 더불어 행락철 및 태풍 대비 사전 예방점검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은 “지난주 수해지역 현장점검을 토대로 앞으로 전국 피해지역에 대한 공사 본연의 업무인 가스시설 안전점검 외에도 지역별 피해 복구일정 참여계획을 마련해 빠르고 실효성 있는 봉사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