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임직원과 고객 참여 친환경 캠페인 지속 추진

다음 참여자 박주선 석유협회 회장 ·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 추천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허세홍 사장은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허세홍 사장의 챌린지 참여 영상과 사진은 GS칼텍스의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부터 임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 텀블러 사용, 채식 실천,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 작은 행동변화로 탄소를 저감하는 ‘지구를 위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여기에 친환경 행동도구를 제공해 시민들의 탄소저감 활동을 돕는 행동변화 캠페인 ‘지구톡톡’(jigutoktok.com)을 새롭게 시작한다.

GS칼텍스는 주요사업에서 온실가스를 저감하고 수소, 폐플라스틱 순환경제, 바이오 사업 등 저탄소 신사업을 본격화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자원효율화와 탄소저감 순환경제 구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허세홍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주선 대한석유협회 회장과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를 추천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