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재해구호협회 통해 부여군·봉화군 이재민에 구호물품 지원

고객 기부 포인트에 매칭 그랜트 기부금 더해 이재민 지원 예정

수해 복구 지원 차량 유류비 지원과 임직원 참여 구호물품 전달 진행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도와 경상북도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대피소 내 분리형 칸막이 및 침낭 세트 150여 개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지원된 구호물품 세트는 이재민들의 사생활 보호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준비됐으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충남 부여군과 경북 봉화군 지역 이재민들에게 전달됐다.

오는 25일부터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한 고객들의 기부 참여 캠페인 ‘작은점(point)들이 만나 선(善)이 됩니다’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GS&POINT’ 적립금 기부를 약정하면 GS칼텍스는 고객들의 적립 포인트만큼 매칭 그랜트 되는 기부금을 더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GS칼텍스는 청주·예천 지역에서 수해 복구를 위해 힘쓰고 있는 관공서 차량들의 유류비를 지원하고, 임직원들은 이재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이 지역 주유소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생수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카드도 전달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으신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화적, 환경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참여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여수를 중심으로 한 소외계층 및 아동 청소년 지원사업,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