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요령 홍보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서울역 인근에서 실시한 ‘에너지 다이어트 10 거리 캠페인’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요령을 안내하고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서울역 인근에서 실시한 ‘에너지 다이어트 10 거리 캠페인’에서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요령을 안내하고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역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역내 상가 및 시민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실천요령을 안내하고 방한용품을 배포하는 등 ‘에너지 다이어트 10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코레일, 에너지시민연대와 협업을 통해 유동 인구가 많은 역사를 거점으로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요령을 홍보하고 무릎담요, 넥워머 등 방한용품을 배포해 겨울철 에너지절약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너지 다이어트 10’은 올 겨울 에너지 위기 대응을 위해 에너지사용량의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범국민 에너지절약 운동으로, ▲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18~20℃) 유지 ▲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 LED 등 고효율조명 사용 ▲ 내복이나 카디건, 무릎담요 등 온(溫)맵시 실천 ▲ 전력피크시간대 전기사용 자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공단은 이 밖에도 주요 상권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착한 매장을 격려하고, 가전제품 설치 기사를 통해 가정에 에너지절약 방법을 안내하는 등 지속적인 전국 단위 캠페인을 추진해 누구나 생활 속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올겨울 안정적인 에너지수급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모두가 뜻을 모아 에너지를 절약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실내 적정온도 18~20℃를 유지하고 방한용품을 활용한 온맵시를 실천하는 등 에너지 다이어트로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에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