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사장‧상임임원 대상 반부패 윤리청렴교육 실시

고위직 청렴리더십 향상으로 부패척결의지 고취

한국가스안전공사 김광직 상임감사가 6일 본사에서 임해종 사장과 상임임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윤리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가스안전공사 김광직 감사는 6일 본사 임원회의실에서 사장 및 상임임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법과 임직원행동강령에 따른 반부패 윤리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김광직 상임감사와 법무인권부장이 맡았으며 지난해 9월 취임한 임해종 사장을 비롯해 부사장, 안전관리이사, 기술이사, 가스안전교육원장과 가스안전연구원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5월 제정된 이해충돌방지법과 반부패 법령 및 행동강령, 갑질예방, 인권 및 성인지 분야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광직 상임감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반부패 및 윤리경영 추진현황을 점검했으며 안전분야의 부패를 근절하고 청렴‧부패없는 가스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원 등 고위직의 솔선수범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임해종 사장은 신임 안전관리이사와 기술이사와의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반부패 관련 법령과 행동강령을 적극 준수해 공사의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을 추진하는데 적극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5월 중대비위자 성과급지급 및 명예퇴직 수당 지급금지 권고과제를 기한 내 이행하고 전직원 반부패 청렴교육을 90% 이상 실시해 공공부문 부패척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