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자협, 자원개발업계 인력 양성 박차
해자협, 자원개발업계 인력 양성 박차
  • 송승온 기자
  • 승인 2020.11.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제4차 자원산업동향 세미나 개최
12월 경제성분석‧가치평가 및 LNG 트레이딩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해외자원개발협회(회장 채희봉)는 오는 27일 자원개발업계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제4차 자원산업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제위기 이 후 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Credit crunch issue ▲RPS제도 설비확인 및 REC 발급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이 세미나를 통해 자원개발 및 유관 산업의 동향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높이고, 업계의 교육 수요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향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계획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12월에는 재직자 교육으로 경제성분석 및 가치평가(12월 9~11일), LNG 트레이딩(12월16~18일)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제성분석 및 가치평가(중급)는 한국석유공사와 협업한 KNOC Academy 과정으로 경제성평가 관련 업무 실무자들이 석유개발 세제 및 투자기준을 이해하고, 사업경제성평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도록 교육하는 과정이다.

LNG 트레이딩(초급)은 지난 5월 개최한 동일 과정의 추가적인 수요에 힘입어 개최하는 인기과정으로 LNG 트레이딩 업무를 처음 접하는 초임자들에게 개념, 시장특성, 거래방법 등을 기초부터 쉽게 가르쳐서 실무에 적용하도록 교육하는 과정이다.

협회는 올 한해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중심의 재직자 교육 사업을 수행하며 4차례의 온라인 세미나, 11개의 실시간 원격 교육을 개최했다.

협회 관계자는 “내년에도 자원개발 업계 재직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분야별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으로 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수요에 대한 의견이나 행사 관련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1:1 채팅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