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토어 데이터 바탕, 고객 니즈 및 최신 트렌드 파악

▲ 린나이코리아의 RC600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환경부와 린나이를 비롯한 보일러 제조사의 적극적인 홍보에도 아직 대중들에겐 친환경보일러는 대기환경에 어떤 영향을 주고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는 낯선 아이템임이 분명하다. 

잔고장이 없고 큰 문제가 없으면 10년 넘게 사용 가능한 보일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일반 소비재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다. 막상 교체주기가 되거나 고장으로 인해 보일러를 새로 구매해야 할 땐 어디서 보일러 정보를 찾아봐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다. 

린나이는 보일러를 자주 접하지 못했던 고객이 친환경보일러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하며, 이전에 없던 새로운 친환경보일러 쇼핑 환경을 구성했다. 

온라인 쇼핑의 중심이 되고 있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고객에게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처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린나이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 고객 중심 서비스 콘텐츠를 더욱 확대시켜 고객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스토어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 같이 린나이는 제품 사양이나 용어가 낯 설고 어려운 친환경보일러에 대한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고객이 더 쉽게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을 재편하고 있다. 

또 고객 더 가까운 곳에서 친환경보일러를 알리기 위해 버스와 버스쉘터 광고를 통해 친환경보일러 정보를 쉽게 알리고 있다. 특히 우리 주변에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버스는 소비자가 보일러를 구매하면서도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친환경보일러 보조금 지급 혜택을 널리 알리는데 큰 장점이 있다. 

한편 린나이는 오프라인 홍보 외에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SNS 등 공식 온라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이 집 안팎 어디서든 친환경보일러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2006년 국내최초 친환경 저(低)녹스보일러 출시 후 지금까지 100여개가 넘는 친환경 보일러를 출시했던 린나이는 ‘친환경도 역시 린나이’라는 슬로건에 걸 맞는 ‘환경부 공식인증’ 친환경 보일러 RC600시리즈를 선보였다.

린나이 46년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친환경보일러 RC600 시리즈는 기존 보일러들보다 사이즈를 대폭 줄인 효과로 설비업자들의 설치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냄과 동시에 가정에서 보일러가 차지하는 공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RC600 시리즈는 세계 최고 친환경 연소기술 버너인 Euro Eco버너(Metal Fiber)를 통해 유해물질 배출을 낮춰 환경성을 높였다. 에너지소비효율과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1등급을 자랑하는 린나이 친환경보일러는 열효율 92%와 3W 미만의 대기전력으로 가스비는 물론 전기료까지 절약할 수 있다. 

린나이는 RC600 시리즈에 국내 유일한 기술인 ‘동결주의 알림 기능’과 ‘스마트 절약 모드’를 최초로 적용해 편의성과 경제성을 더욱 높였다. 

동결주의 알림은 추운 겨울 보일러가 얼기 전 사용자가 알림을 받아 걱정없이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가스비를 최대 14% 추가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 절약 모드는 절약모드만 누르면 스마트 제어기술을 통해 보일러가 스스로 연소를 제어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쉽게 가정의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