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잦은 사고에 대한 예방 대책 공유

석유화학 안전관리제도 합리적 개선 및 발전방안 등 논의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0일 석유화학 분야 안전성 향상을 위한 안전기술향상연구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화학공장의 연이은 폭발사고의 예방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연구회가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는 10일 제41회 석유화학플랜트 안전기술향상연구회 분과위원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롯데케미칼(주) 대산공장 폭발사고 등 연이은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대책을 논의하고 현장 안전관리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등 업계와 안전소통 채널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언택트 회의로 진행됐으며 박원준 석유화학진단처장을 위원장으로 SK에너지 최윤국 안전관리팀장을 비롯한 정유·석유화학공장의 안전전문가와 공사 담당자 17명이 참석했다.

비대면 회의에도 불구하고 석유화학 안전관리제도의 합리적 개선과 발전방안에 대한 제안과 최신 안전기술 및 현장 도입사례 등을 공유하는 등 석유화학 분야 안전성 향상을 위해 전문가들의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회의에서는 노후・고위험시설 정밀안전검진제도 확대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해외 제작설비 한시적 검사추진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안전기술 도입에 따른 제도개선 필요사항 등에 대해 향후 공사와 업계가 협력해 합리적인 안전관리방안을 마련하기로 협의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앞으로도 내·외부 위원 상호간의 활발한 의견개진과 정보교류를 통해 석유화학 안전관리 제도개선과 대형사고 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