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등 60여명 대상 수수충전소 설치운영 계획 설명

부산시, 올해 수소차 830대, 수소버스 15대 수소충전소 4개소 확충 계획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정부와 지자체,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수소경제홍보T/F’가 부산시 동구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소경제홍보T/F’는 수소 안전관리체계를 국민들에게 상세히 알리고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1월 16일 발족했다.

수소충전소 설치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실시해 국민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수소충전소, 수소추출시설 등 수소 관련시설의 시공단계부터 운영까지 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안전에 대해 충분한 설명과 제도개선을 통해 이해와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주민과 수소전기차 이용자, 수소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부산시 동구 범일 5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수소에너지의 필요성과 수소충전소의 안전관리현황과 함께 동구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설치운영 계획에 대해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현재 구축예정인 동구 수소충전소는 부산 최고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어 원도심 등 인근지역의 수소차 보급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해 수소차 550대, 수소버스 5대를 보급했고 수소충전소 2개소가 정상 운영중에 있다.

올해는 수소차 830대, 수소버스 15대와 수소충전소 4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소에너지와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상호 이해와 공감의 장이 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수소에 대한 막연한 불신해소와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하는 등 수소사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소경제 홍보T/F’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연중 실시하고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등 홍보와 교육활동을 통해 국민들과 충분히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