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석유협회 국제윤활유표준화 및 승인위원회 새 규격 충족

터보엔진 엔진 손상 막아주고 연비 개선효과 19% 뛰어나

5월 중 신규 규격 적용 프리미엄 신제품 12종 출시예정

SK루브리컨츠가 5월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국제 규격을 충족하는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 신제품을 16일 공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터보 엔진인 ‘T-GDI엔진의 저속주행 시 엔진에 무리를 주는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인 프리미엄 엔진오일이 새롭게 출시된다.

SK루브리컨츠는 5월부터 자동차 엔진오일에 새롭게 적용되는 국제 규격을 충족하는 프리미엄 엔진오일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5월 중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미국석유협회(America Petroleum Institute)와 국제 윤활유 표준화 및 승인위원회(ILSAC; International Lubricants Standardisation and Approval Committee)는 자동차 엔진 기술, 연비, 배출가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새로운 엔진오일 규격을 발표하고 오는 5월부터 적용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미국석유협회와 승인위원회의 두 가지 신규 규격을 모두 만족한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엔진을 보호하는 성능이 탁월하다.

터보 엔진인 ‘T-GDI(Turbo-Gasoline Direct Injection)’는 엔진 크기가 작아 공간 효율이 뛰어나면서도 연료를 엔진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폭발적인 힘을 내기 때문에 최근 출시된 차량 다수 모델에 탑재되고 있다.

하지만 T-GDI은 저속으로 주행할 때 연료가 필요 이상으로 점화되면서 엔진에 무리를 주는 ‘LSPI(Low Speed Pre-Ignition)’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LSPI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여 엔진 손상 걱정 없이 운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성능도 오래도록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SK루브리컨츠가 실시한 자체 실험 결과 이 제품은 여러 번 사용한 후에도 성능이 초기 상태와 거의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비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SK루브리컨츠의 자체 실험에 따르면 신제품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윤활유 종류인 5W-30 기준으로 연비개선 효과가 국제 윤활유 표준화 및 승인위원회의 새 규격이 요구하는 기준보다도 약 19% 뛰어나다.

이 제품은 차량의 이산화탄소(CO2) 배출도 줄여 친환경적이다. 

또 ▲엔진 때를 분산시키는 성능(Sludge 억제) ▲엔진 내부 마모를 방지하는 성능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성능 ▲산화 방지 성능 등 엔진오일에 요구되는 주요 성능 모두에서 기존 제품보다 월등하다.

SK루브리컨츠는 신규 규격이 발효되는 5월 중으로 성능이 크게 개선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 박지원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윤활기유 세계 1위인 SK루브리컨츠의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윤활유 신제품은 자동차 수명연장 및 친환경에 크게 기여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