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고객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 운영

아이오닉 전기차 배터리 ‘평생 보증서비스’ 제공도

운전자 라이프스타일 맞춘 전기차 전용서비스 지속 개발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저변확대를 위해 전기차 전용 고객캐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한다.(제공=현대자동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전기차 개인구매 고객에게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구동모터, 감속기 등 전기차 전용부품 무상 보증서비스와 충전을 위한 하이차저(Hi-Charger) 서비스 등 전기차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운전자들이 보유기간 동안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믿음직하고 알찬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저변 확대를 위해 전기차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구매고객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는 전기차 구매시 가장 중요한 고려 조건인 ‘품질, 충전, 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종합해 운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고전압 배터리 보증 서비스’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포터Ⅱ 일렉트릭 등에 적용되며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신차로 구매하는 개인고객에게는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고 2020 코나 일렉트릭은 10년/20만km의 배터리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터리 외에도 구동모터, 감속기, 완속충전기 등 전기차에 들어가는 전용 부품에 대해 무상 보증을 실시해 운전자들이 보유기간 동안 부담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한 ‘전기차 전용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전기차를 구매한 블루멤버스 정회원을 대상으로 연 1회(최대 8년) 차량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 기본 점검’으로 보유기간 동안 차량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기차 운전자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충전’에 있어서도 현대자동차는 ▲하이차저 모바일 앱 ▲충전비 지원 금융 프로그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선보인 ‘하이차저(Hi-Charger)’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현재 위치 주변의 충전소 위치와 혼잡 시간대 정보 등 충전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출발지와 목적지 경로 상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를 추천하는 ‘최적 경로 추천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설비인 ‘하이차저’를 이용할 경우 ‘충전 예약 및 결제’, ‘충전 중 차량 진단’ 등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된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개인‧개인사업자 출고 고객 중 전용 할부‧카드‧임대 프로모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인용 충전기 무상지원(설치비 별도)’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30만 포인트)’ 중 원하는 혜택을 하나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비 부담을 덜어주는 ‘충전비 지원 금융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는 블루멤버스 회원, 현대자동차 웹사이트 통합 회원 등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해 무상으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차량 구매시 가장 중요한 고려 조건 중 하나인 전기차의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전기차 전용 리스/렌트 프로그램 ▲블루멤버스 전용카드 구매 혜택 등을 운영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실속있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전기차 고객 종합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전기차 저변 확대를 위해 전기차 운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