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사장 SK인천석유화학 방문, 구성원 격려 및 행복토크 진행

대규모 정기보수 성공적 마무리, 비즈니스 모델 혁신한 구성원 격려

SK인천석유화학을 방문한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왼쪽 첫 번째)이 SK인천석유화학 현장 구성원들에게 새해 덕담과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경자년(庚子年) 새해 첫 날 SK인천석유화학을 찾아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직원들과 행복토크를 통해 기업경영의 가장 큰 목적인 행복추구를 강조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SK이노베이션의 성장전략인 그린밸런스와 구성원 행복추구 모두를 독하게 해내자고 다짐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대규모 정기보수를 마치고 안정적으로 재가동에 성공한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김준 총괄사장이 직접 제안해 진행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9월말부터 약 40일간 전체 공정 가동을 중단하고 대규모 정기보수를 진행해 역내 최고 경쟁력을 갖춘 파라자일렌 생산기지로 거듭났다.

김준 총괄사장은 조정실과 출하실, 부두 등 주요 시설 외에도 단 한 명의 구성원이 근무하는 현장까지 일일이 찾아가 새해 덕담과 함께 감사를 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준 총괄사장은 “SK인천석유화학은 안전‧보건‧환경(SHE)분야를 선도하는 사업장인 만큼 향후에도 이에 기반해 지역사회의 더 큰 신뢰와 지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새해 첫 행복토크를 진행하며 김준 총괄사장과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을 비롯한 구성원들은 “SK이노베이션 계열 전체가 친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성장전략인 그린밸런스 2030과 구성원 행복추구 모두를 독하게 해내자”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항공유와 파라자일렌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SK이노베이션의 대표 정유‧화학사업 자회사다.

원유에서 정유‧화학, 하단의 화학제품까지 이어지는 수직계열화 된 공정 특성과 한 번 가동을 멈추면 재가동에 수 일이 걸리는 설비 특성으로 인해 연중무휴 24시간 가동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