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공격 등 비상상황 대비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진행

유관기관 200여명 참여…기관 간 협업체계 점검

한국석유공사는 30일 용인 비축기지에서 복합적 재난상활 발생에 따른 초기대응 능력과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 등을 점검하기 위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원유수급 위기상황이 발생해 용인기지에서 비축유를 방출하던 중 비행드론이 휘발유 저장탱크에 충돌해 폭발이 발생하고 산불로 확산되는 복합적 특별 재난상황 발생을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이 진행됐다.

용인시와 용인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등 16개 유관기관과 약 2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한 이날 훈련에서는 체계적인 유류화재 진압기법과 산불 안전대피소 운영 등 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재난대응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한국석유공사는 30일 용인 석유비축기지에서 복합적 비상 상황 발생 시 국가 기반시설에 대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대표훈련인 이날 훈련을 통해 공사는 비축기지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과 시설물 복구 역량 및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훈련을 통해 파악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착안사항을 적용해 국가기반시설의 재난대응 역량과 국민안전 보호태세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한국석유공사 양수영 사장은 “유관기관 간 긴밀한 재난대응 협업체계 구축 및 위험물 저장시설의 재난대비대응태세 점검을 통해 국민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