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 건설문화 위한 LNG 생산건설 상생협력 워크숍

▲ 한국가스공사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앞줄 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24~25일까지 제주 하워드 존슨 호텔에서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LNG 생산건설 분야 상생협력 워크숍’을 진행했다.

가스공사는 정부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에 적극 부응하고 건설현장 갑질 근절,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통해 발주자와 건설업체간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해 대한전문건설협회, 금호산업, 포스코건설 등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갑질문화 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결의대회 ▲불공정 관행·제도 개선방향 검토 ▲안전법령 개정 내용 및 재해예방교육 ▲하도급사·장비업체 등 사회적 약자 권익 보호대책 마련을 위한 상생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은 직접 부패예방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소통과 청렴을 토대로 한 안전한 건설현장 구현, 대중소기업의 구조적 불균형 해소, 공정 시장질서 확립에 매진하자”고 강조했다.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계약규정 및 원가계산 관련 불공정 제도 개선 등을 지속 추진해 발주와 협력업체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공정하고 건강한 건설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