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사 최초 스마트배관망시스템 활성화
친환경에너지사업 등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지속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주)삼천리 유재권 대표이사는 통신, 전기, 기계, 화공 등 각 분야 전문 인력 중심의 전담부서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과학적인 가스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스마트배관망 시스템을 개발해 사물인터넷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은 도시가스사 최초로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기존 인력에 의해 관리됐던 도시가스 배관망을 첨단 ICT기술을 이용해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도시가스 시설을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지하에 매설된 도시가스 시설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현장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사물인터넷 통신을 활용해 전송함으로써 현장의 상태를 신속히 파악하고 위급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 안전관리 시스템 선진화 및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대표는 발전 및 집단에너지 사업을 추진하며 에너지 사업을 다각화하고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생활문화 사업에 진출하는 등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

S-Power(안산복합화력발전소)와 광명 역세권지구 열병합발전소 등 도시가스 기반 친환경에너지사업의 확대와 안정적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관리 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고 장비개발 학습조직 및 기술전문가 그룹 운영 등 안전보건경영체제 확립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