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기本, 급식실 가스안전 확보 위한 안전교육 진행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는 13일 수원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영양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급식실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학교에서 가스를 직접 다루는 급식실에서의 가스안전 의식 제고와 가스누출 등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학교현장의 가스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교육이 실시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장재경)는 13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수원시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 영양교사 약 200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공사는 이날 급식실 종사자가 알아야 할 연료가스의 특성과 급식실 등에서 사용되는 연소기 종류 및 특징, 국내외 가스사고 사례 및 가스누출 시 대응 요령 등을 교육했다.

가스안전공사 장재경 경기지역본부장은“경기도내 학교의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향후에도 영양교사 및 학교 급식 조리종사원 대상 가스안전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경기지역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가스안전 교육과 가스사고 예방 상호 교육협력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지난 5월 경기도교육청과 MOU를 체결했으며 그 일환으로 학교 안전담당교사 가스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