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일본의 LP가스단체협의회는 LP가스기기의 수요확대를 위해 은행과 제휴를 통한 저금리 융자 사업을 벌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LP가스단체협의회에서는 에너지절약형 LP가스 ECO가스연소기기 설치세대에 대해 지난해 11월 22일부터 시중은행보다 저금리 융자제도인 ‘LP가스ECO주택 Loan'제도를 실시하기로 미즈호은행과 제휴했다는 것이다.

LP가스ECO주택Loan제도를 이용하면 주택을 신축, 개축, 증축할 경우 LP가스용 ECO가스연소기기 중 1기종을 설치하면서 자금 일부를 ‘미즈호은행’에서 차입할 경우 기준금리보다 0.7~1% 정도 저렴한 우대금리를 적용받게 된다.

융자절차는 LP가스판매사업자가 사용자로부터 해당기기 설치를 통보받으면 중앙LP가스협회에 보고하고 협회는 확인과정을 거친후 확인서를 판매사업자에게 건네고 사용자는 이를 미즈호은행에 접수에 지원받게 된다는 설명이다.

저금리 융자 대상 LP가스용 ECO가스연소기기는 고휴율주방기기, 고효율가스급탕기(잠열회수형), 고효율가스엔진급탕기(코제너레이션) 3종류다.

한편 LPG가스공업협회에서는 신규수요 개발차원에서 LPG GHP와 흡수식 냉난방기 보급을 추진할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