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학생초청 가스안전 교실’ 운영
서울도시가스 ‘학생초청 가스안전 교실’ 운영
  • 송승온 기자
  • 승인 2019.08.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및 화재 대응요령 등 교육 진행

▲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29~30일까지 ‘학생초청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 중교학생 350명을 초청해 29~30일까지 ‘학생초청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도시가스의 올바른 이해와 자율적인 안전점검 문화 확산 및 생활속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영등포소방서, 일산소방서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심폐소생술, 화재 시 대응요령,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과 도시가스의 편리성, 친환경적인 특성에 대한 체험교육 및 자율점검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도시가스에서 자체개발해 운영중인 ‘가스앱’을 활용한 자기집 도시가스 사용량을 비교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해 진행했다.

특히 교보재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및 도시가스 자율점검 등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속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았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도시가스 자율점검 방법을 습득한 학생들은 자기집, 친구집 등을 방문해 직접 도시가스 자율점검을 체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