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 및 화재 대응요령 등 교육 진행

▲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29~30일까지 ‘학생초청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 김진철)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 중교학생 350명을 초청해 29~30일까지 ‘학생초청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도시가스의 올바른 이해와 자율적인 안전점검 문화 확산 및 생활속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영등포소방서, 일산소방서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심폐소생술, 화재 시 대응요령,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과 도시가스의 편리성, 친환경적인 특성에 대한 체험교육 및 자율점검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도시가스에서 자체개발해 운영중인 ‘가스앱’을 활용한 자기집 도시가스 사용량을 비교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해 진행했다.

특히 교보재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및 도시가스 자율점검 등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속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달았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도시가스 자율점검 방법을 습득한 학생들은 자기집, 친구집 등을 방문해 직접 도시가스 자율점검을 체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