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대구경북本, 계명대와 교육 협약

4주간 전문분야 이론부터 실습, 견학, 면접 요령까지 교육

한국석유관리원 대구경북본부 김진우 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인재양성 교육과정 1기 수료생, 계명대학교 화학과 학과장 이창섭교수가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화학․에너지 분야 지방 소재 대학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이론중심의 학교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 대구경북본부는 계명대학교의 협약을 통해 맞춤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4주간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계명대학교 화학과 학생 4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석유공정 등 전문분야 이론부터 시험분석 장비 실습, 정유사와 석유화학사 견학, 산업안전, 경영혁신, 윤리경영, 면접 방법, 취업준비 요령 등에 이르기까지 실제 취업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최근 입사한 신입직원과 교육 수료자들간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취업 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시험분석 기기를 실습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인재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은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