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적극적 에너지절약 설비 투자
한화파워시스템, 세계최고 태양광 모듈 생산
에너지효율대상과 신재생에너지대상 통합

 

산업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이 빙그레 박영준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등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유공자를 포상해 에너지 소비혁신과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확산에 이바지하고자 개최한 ‘2018 에너지대상에서 빙그레 박영준 대표이사와 한화파워시스템(주) 조현수 대표이사가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산업부는 27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8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동탑산업훈장 등 127점의 정부 포상을 시상했다.

그동안 ‘에너지효율대상’과 ‘신재생에너지대상’으로 따로 개최했던 시상식을 올해부터는 ‘한국에너지대상’으로 통합하고 포상 수도 97점에서 127점으로 대폭 확대했다.

2018 에너지대상에서 산업훈장과 산업포장을 받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은 축사를 통해 “성공적인 에너지전환을 위해서는 재생에너지 확대와 국내 에너지 소비구조 혁신이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정부는 조만간 ‘재생에너지 산업경쟁력 강화방안’과 ‘국가에너지효율 혁신전략’ 발표를 통해 에너지전환시대 혁신 성장동력 창출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