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양방향 모바일서비스 평가받아
모바일 간편결제 및 자가검침 등 편의 향상

▲ 서울도시가스 이문상 상무(영업부문장)가 제17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 경영 컨퍼런스에서 모바일고객센터 가스앱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서울도시가스(사장 박근원)는 10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 채널&커뮤니케이션 경영 컨퍼런스’에서 ‘앱 하나면 요금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고객센터 가스앱’을 소개해 호평을 받았다.

기존 대부분 공공요금 모바일서비스가 단방향의 알림 중심의 서비스에 국한돼 있었다면 가스앱은 고객과 회사가 모바일앱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고객중심의 조회, 결제, 신청, 예약, 챗봇, 부가서비스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양방향 모바일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스앱은 기존의 청구서 중심의 제한된 업무범위를 고객센터 수준 이상으로 확장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해당시점에 필요로 하는 화면제공 및 통합예약 캘린더 등 개인화를 제공하고 모바일 간편결제(8개 카드사, 5개 은행) 및 전출입․안전점검 예약, 자동이체․환불 신청, 자가 검침 등 고객중심의 편의기능을 대폭 향상했다.

아울러 메뉴별로 부드럽고 친근한 캐릭터 친구들을 반영해 감성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또한 AI기술을 적용한 챗봇(상담톡)을 통해 사용자가 유쾌한 상담경험과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들 수 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이문상 상무(영업부문장)는 “가스앱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도시가스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토털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4차 산업의 일환인 모바일고객센터를 더욱 고도화 하고 챗봇 상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과의 소통채널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