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질소산화물 배출량 기준치보다 75% 이상 깨끗
이번에 개발된 저녹스 중대형 LPG엔진은 미국 환경청과 캘리포니아 대기위원회(CARB)의 엄격한 인증을 획득했으며,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0.05g/bhp-hr으로 현재 배출가스 기준치보다 75% 이상 깨끗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프로판위원회(PERC) 관계자는 “로쉬의 저녹스 엔진 개발로 LPG차 산업발전이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미국 환경청은 이산화탄소와 함께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대기위원회는 차량 엔진 제조사에게 질소산화물의 배출기준을 환경청의 배출가스 기준 0.2g/bhp-hr보다 낮추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미국 내 LPG 공급이 증가하고 운영비용이 저렴해 중대형 차량부문에서 LPG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은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사태 후 질소산화물의 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폭스바겐 환경개선 기금'을 설립했다. 이번에 개발된 저녹스 LPG엔진을 장착한 스쿨버스나 차량 소유자들은 이 기금의 적용 대상이 된다.
배유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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