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넛 탱크 강점 앞세운 SM7 택시 모델 출시

▲ 자동차 업계에서 최초로 개발, 장착된 도넛 탱크로 트렁크 활용도를 높인 르노삼성자동차의 SM-7 자돋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르노삼성자동차(대표 박동훈)가 고급 택시 시장 진출을 위해 SM7 택시 모델을 새로 개발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M7 택시는 지난해 8월 출시된 SM7 Nova LPe 차량을 기본으로 유러피언 프레스티지 감성을 강조한 컨셉트와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 빼어난 안전성과 주행성능 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SM7 택시는 르노삼성의 고효율 2.0 CVTC Ⅱ LPLi(LPG 액상 분사) 엔진을 기반으로 운전석 통풍과 메모리 시트, LED 주간 주행등, 전자식 룸미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레인센싱 와이퍼, 손만 넣어도 열리는 매직 핸들과 오토클로징 기능 등 장시간 운행하는 택시의 특성을 감안한 운전자 편의장치를 대거 적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SM5 LPG차량에서부터 적용된 도넛 탱크 기술이 적용됐다.

도넛 탱크는 기존 트렁크의 절반을 차지하던 LPG 연료탱크를 납작한 환형 탱크로 만들어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해 트렁크 공간 문제를 해소한 기술이다.

도넛 탱크는 기존 실린더형 연료탱크보다 경도가 20% 높으면서 무게는 오히려 가벼운 강판을 사용해 탱크의 두께를 15%나 늘렸고 후방 충돌 시에도 실린더형 탱크와 달리 연료통이 승객 탑승공간으로 침입하지 않아 내구성 및 구조적인 측면에서 훨씬 더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량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는데 SM7 택시의 판매가격은 2350만 원으로 경쟁모델에 비해 117만~145만 원 저렴하게 책정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신문철 상무는 “판매가격과 편의사양을 고려했을 때 SM7 택시는 동급 경쟁모델 대비 가격 및 세제 혜택, 편의성 측면에서 훨씬 더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지난해 8월 출시한 장애인용 모델에 이어 이번에 택시 모델까지 가세함에 따라, 준대형차 시장에서 SM7 점유율이 한층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그랜저와 K7 택시를 통해 고급 택시 시장을 선도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