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원 다변화, 해외 신산업 개발 중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남부발전이 소수력, ESS 등 신재생에너지원의 다변화 전략을 펼치고 해외신사업 개발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지난 13일 경영진 및 전 처실장, 전국 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비전룸에서 열린 KOSPO경영전략회의(전국 사업소장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2030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회의는 급변하는 에너지산업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 전략방향을 발표하고,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우선 남부발전은 국내 신사업 개발을 위해 소수력, ESS 등 신재생에너지원의 다변화 전략으로 미래먹거리를 창출한다.

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인력양성 및 설비 안정운영, 장치 보강 등 사업개발 인프라를 강화한다.

해외 신사업 개발에서는 해외 매출액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했다.

칠레 켈라 S.A 등 기 진출지역을 거점으로 신규 독립민자발전(IPP)사업을 확대하며,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정부/정책금융의 수출 전략지역 진출에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신재생, 가스복합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사업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2030 중장기 전략발표와 함께 남부발전 임직원들은 청렴과 자발적·지속적 혁신으로 New KOSPO를 구현하자고 다짐했다.

회사 업무 수행시 효율성(Efficiency), 공정성(Fairness), 청렴성(Integrity)을 핵심가치로 삼고 원가절감, 낭비요소 제거, 직무혁신을 통해 생산성 중심의 업무혁신을 추구하고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관행을 개선하며 투자 및 사후관리의 적극적 사업관리를 통한 경영체질 개선에 앞장서기로 했다.

윤종근 사장은 "글로벌 신기후체제 출범이라는 메가트렌드에 대비하고, 미래전력환경에 선도적 대응을 위해서는 신재생에너지와 해외사업 등 미래먹거리 창출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기업 지속성장의 디딤돌이 될 중장기전략의 실행에 전 직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