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대박잔치 경품 전달식 가져

-행사기간중 1200만명 참여, 고객몰이 대박-

SK(주)(대표 신헌철)의 4월 왕대박잔치에 참여했던 총 1200만명중 10명의 행운아가 선정됐다.

SK는 크라이슬러의 고급 승용차인 PT크루저 10대를 내걸고 진행한 4월 '왕대박잔치' 결과 대전에 사는 A모씨(28세) 등 10명이 선정돼 PT크루저 증정식을 가졌다.

16일 서울 SK모터스 반포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SK 장석찬상무(소매영업본부장)와 정태윤상무(CRM부문장)가 참석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PT크루저를 증정했다.

4월 왕대박잔치는 PT크루저 10대와 총 1000명에게 SK엔크린 휘발유 1드럼씩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행사기간동안에는 이들 고가의 경품 이외에도 캔커피 300만개가 내걸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했던 SK의 오케이캐쉬백 회원은 총 1200만명에 달했던데 반해 PT크루저나 휘발유 1드럼을 제공받는 기회를 거머 쥔 고객은 1010명에 불과해 당첨확률은 무척 낮았던게 사실.

이에 대해 SK측은 '이번 왕대박잔치의 당첨자 1010명중 48%인 482명은 서울과 수도권 거주자였으며 20∼30대 당첨자의 비율이 71%에 달해 OK캐쉬백 회원의 주류가 '경제활동이 왕성한 20∼30대 대도시 거주자'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이외 캔커피 300만개까지 감안하면 총 응모고객 1200만명중 1/4수준인 약 30만명은 최소한 캔커피라도 경품으로 제공받는 작은 행운을 맛본 셈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SK(주) 관계자는 "SK의 판촉행사는 고객 데이터 베이스 확보를 통한 고객별 소비패턴과 라이프 스타일 등을 파악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바탕이 되고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 파워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더욱 적극적인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PT크루저 경품에 당첨된 고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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