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 효과’ 및 ‘온수공급 원활’ 등 이유로 추천

 
린나이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업계 최다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산출한 지수로,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과 높은 상관성을 가진다.

응답자의 82.6%가 린나이 보일러를 다른 소비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난방 효과가 좋다’, ‘온수공급이 원활하다’, ‘소음이 적다’, ‘잔고장이 없다’ 등의 항목 순서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같은 결과는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두루 갖춘 보일러를 꾸준히 출시해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업적 가치와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공익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린나이 스마트 보일러는 국내 최초 ‘오토 모드’ 기능으로 실시간 실내외 온도를 측정해 쾌적한 난방과 온수를 자동으로 공급해 준다. 저녹스 버너를 채택해 일산화탄소는 70% 이상, 질소산화물은 50% 이상 배출량을 감소시켜 준다.

‘스마트 비례제어 시스템’으로 좌우 3단뿐만 아니라 상하 불꽃 크기를 1/5까지 세밀하게 조절하여 경제성이 뛰어나며 ‘에코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에너지 절약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해 한파와 혹한에도 고객이 보일러를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 출시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A/S로 고객만족도 6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제품과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