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너지劦, ‘바이오디젤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바이오에너지劦, ‘바이오디젤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 김성은 기자
  • 승인 2013.10.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후라이팬 속 지구사랑’ 주축으로 활동

▲ 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회장 최원도)와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장 임우석)은 지난 25일 바이오디젤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회장 최원도)와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장 임우석)은 지난 25일 강동구에서 ‘폐식용유야 반갑다, 바이오디젤 짱이야!’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바이오디젤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 ‘후라이팬 속 지구사랑’이라는 동아리들이 주축이 돼 그동안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식용유 수거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후라이팬 속 지구사랑’ 모임은 초, 중, 고생들이 주축이 돼 폐식용유의 수거 및 이를 재활용하여 생산되는 바이오디젤에 대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학생들의 모임이다.
 
이 행사에는 2006년부터 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 청소차량에 바이오디젤 혼합유(BD20)을 사용하고 있는 강동구청도 참여했다.
 
강동구청은 2008년 9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폐식용유를 모아서 바이오디젤로 재활용하는 ‘강동구 폐식용유 바이오디젤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강동구청의 청소지 차고에 바이오디젤 전용주유소를 설치·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서울시환경운동연합에서도 행사에 참여해 바이오디젤 홍보대사들을 격려하며 이들 홍보대사들의 활동이 우리나라 환경개선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운동임을 강조했다.
 
앞으로 바이오디젤 홍보대사로 임명된 학생들은 학교, 가정 등지에서 배출되는 폐식용유의 수거를 확대해 우리나라 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 학생들은 또한 강동구청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바이오디젤 홍보 행사에 참여하고 폐식용유의 재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며 국내 폐식용유 수거를 통한 환경 개선과 바이오디젤 생산으로 인한 국가에너지 안보 확립 등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한국바이오에너지협회 최원도 회장은 축사에서 “바이오디젤 홍보대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완벽한 폐식용유 수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 밝혔다.